자주 묻는 질문
  • Q. 저희 집 에어컨 때문에 이웃집에 문제가 생겼다는데 보상받을 수 있나요?

Q. 저희 집 에어컨 때문에 이웃집에 문제가 생겼다는데 보상받을 수 있나요? "쿨피아로 내용을 전달해 주시면 상황 확인 후 즉시 A/S 또는 보상 관련 조치를 진행해요.

쿨피아에서 설치 / 시공을 받은 후 발생한 사고 (ex. 에어컨 물이 새서 아랫집 침수 사고 등)로 고객님께 재산상의 피해가 생기는 경우에 대비하여, 쿨피아는 고객님의 손해를 보전해드리는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요.
에어컨 설치 시 이웃집 또는 건물에 문제가 생기는 것에 대비하여, 세입자인 분은 반드시 건물주와의 상의가 필요해요.
단 고객님께서 임의로 에어컨을 이동하거나 분해등 임의로 조치 중  배수호수가 빠져서 문제발생시 보상받을수 없습니다. 배수펌프 고장시 에어컨 사용을 하시면 안됩니다. 물이 계속 흘러내려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A/S 보증서는 잔금이 결제 된 후에 발급되며, 보증서가 발급된 건에 한해 A/S가 가능합니다.)"

  • Q. 설치 마감이 깔끔하지 않아요.

Q. 설치 마감이 깔끔하지 않아요. "매립 현장은 배관이 꺾이며 설치 마감이 깔끔하지 않을 수 있어요.
매립 현장이 아닌 전문가의 미흡한 설치로 인해 설치 마감이 깔끔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무상 A/S가 가능해요.
설치 서비스에 한해 6개월간 무상 하자 보수가 가능하며, A/S 보증서도 발급해드려요.

(A/S 보증서는 잔금이 결제 된 후에 발급되며, 보증서가 발급된 건에 한해 A/S가 가능합니다.)"

  • Q. 냉방을 하고 싶은데, 난방이 나와요.

Q. 냉방을 하고 싶은데, 난방이 나와요. "리모컨의 운전 모드가 냉방운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만일 송풍운전/난방운전 모드 설정이 되어있다면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어요.
냉방에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제품 하자인지, 설치 하자인지 확인이 필요해요.
동일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에는 쿨피아에 문의해 주세요.
다만, A/S 현장 방문 후 제품상의 문제로 확인될 경우, 출장비가 발생할 수 있어요.

(A/S 보증서는 잔금이 결제 된 후에 발급되며, 보증서가 발급된 건에 한해 A/S가 가능합니다.)"

  • Q. 에어컨이 시원하지가 않아요.

Q. 에어컨이 시원하지가 않아요. "쿨피아에서 내용을 전달해 주세요.
 ●아파트인경우 실외기실 셔터가 열려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리모컨 설정 확인해 주세요.
상황 확인 후 즉시 A/S 조치를 진행해요.
 
1. 새 제품 설치 후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은 경우 -> 무상 A/S 대상
 2. 중고제품 설치 후 냉매 충전까지 진행하였으나 시원하지 않은 경우 -> 무상 A/S 대상
 3. 중고제품 설치 후 냉매 충전을 권유받았으나 충전하지 않은 경우 -> 무상 A/S 불가

A/S를 위해 전문가님께서 방문하셨으나 설치상의 문제가 아닌 경우에는 출장비가 발생될 수 있어요.

(A/S 보증서는 잔금이 결제 된 후에 발급되며, 보증서가 발급된 건에 한해 A/S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