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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쿨피아 고객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쿨피아(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이하 쿨피아 사이트)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쿨피아 어플리케이션(이하 쿨피아 앱)을 통하여 제공하는 냉난방기 렌탈, 신품/중고 판매 , 설치시공 , 철거, 기타 부가서비스(수리, 세척 등),정보제공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권리,의무 및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인터넷,PC통신, 스마트폰(안드로이드,아이폰)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팩스,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쿨피아" 초기 서비스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구매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구매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3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고객 :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로서,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에 소정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으로 등록한 자를 의미합니다.
협력사 : 회사와 계약 된 설치시공/세척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로서 쿨피아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를 의미합니다.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번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결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운영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구매안전서비스 :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 보호를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안전거래센터 : 회사 서비스 이용 중 거래의 안전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조정하기 위한 기구를 말합니다.
분쟁조정센터 : 회사 서비스 이용 중 전문가와 고객간의 분쟁이 심화될 경우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시공/청소/막힘해결 용역 및 운영하는 분쟁조정기구를 말합니다.
콘텐츠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 서비스
설치시공/세척/수리 등의 용역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판매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구매관련 지원 서비스
렌탈관련 지원 서비스
매매계약체결 관련 서비스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5조 (설치시공/세척/수리 용역/구독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설치시공/세척/수리 용역/구독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설치시공/세척/수리 용역/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쿨피아에서 제공하는 어플을 모바일 또는 PC에서 실행하고 필히 회원으로 가입해야 쿨피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설치시공/세척/수리 용역/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 변경 및 보호)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이름, ID, 연락처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전화 또는 e-mail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구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제3자에게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실제 청약시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구매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종료)
회원의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회원의 해지의사를 회사에 통지한 일자로부터 7일간 유보기간을 부여합니다. 회원은 유보기간 동안 해지 철회를 할 수 있으며, 철회 요청시 즉시 철회 처리 됩니다.
유보기간이 만료된 경우 유보철회처리는 불가하며, 해지처리가 완료되어 원복 불가합니다.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제8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제5조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본 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렌탈 계약은 해지 이전 작성 된 렌탈 계약서의 약관이 계속 적용 됩니다. 해지 이전에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쿨피아 어플 초기화면 및 회원 알림 시스템을 통해 통지합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릅니다.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운용에 필수적인 사항에 관하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 법렵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허위 견적 요청, 허위 용역 거래 요청, 허위 리뷰, 허위 용역 상품의 게재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자신의 ID, PW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제3장 쿨피아 설치시공/세척/수리 용역/ 구독서비스 및 마켓 서비스의 이용
제11조 (대금 결제)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회사와 협력사의 상호협의에 따라 일부 대금(예약금)을 결제시에도 매매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신청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쿨피아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고객이 구매한 상품내역을 근거로 쿨피아에서 발행됩니다.
제12조 (설치시공/세척/수리용역/ 구독서비스)
설치시공/세척/수리용역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설치시공/세척/수리용역 용역 서비스가 제공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회사는 전문가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설치시공/세척/수리용역 서비스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설치시공/세척/수리용역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설치시공/세척/수리용역 전, 협력사는 구매자(수임자)에게 서비스동의서 작성을 요청하며 구매자(수임자)는 서비스동의서 내용에 동의하였다는 뜻으로 직접 서명합니다. 구매자(수임자)가 서명을 완료하면 전문가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설치시공/세척/수리용역 완료 후, 전문가는 구매자(수임자)에게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완료되었음을 확인시키며 구매자(수임자)는 잔여대금을 결제합니다.
구독서비스는 각 구독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및 서비스의 기간에 따라 첫 구독서비스 입금일부터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며 서비스의 제공은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가 정한 기간 내 제공됩니다.
단, 구독 서비스의 결제 연체의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서비스 기간내 이용하지 못한 서비스는 구독서비스 종료 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취소)
회원은 구매한 설치시공/세척/수리용역/ 구독 서비스를 제공받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구매자과실로 인해 취소해야 하는 경우 설치시공/세척/수리용역/ 구독 서비스 제공예정일을 기준으로 취소요청접수일을 계산하여 제16조에 따라 대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협력사가 회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통지를 수령한 후 쿨피아 설치예약 전문가용 앱에서 서비스제공 거부 의사표시를 한 경우, 해당 체결 건은 자동적으로 취소되고 입금된 대금은 회원에게 환불됩니다.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서비스를 제공받기 전까지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취소절차 완료 후 5영업일 이내에 요청한 환불계좌로 입금됩니다.
제14조 (취소수수료 및 출장비)
회원이 서비스를 실제로 제공받기 전 서비스 제공자의 영업활동 보호를 위해 계약 취소 요청자에 따라 취소수수료 또는 출장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취소수수료 및 출장비 발생과 예약금 환불 규정을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하는 과정에서 앱을 통해 고지하며 고객은 해당 내용에 동의 후 서비스 신청을 완료하고 취소수수료 및 출장비 발생과 예약금 환불 규정을 적용받습니다.
제15조 (배송 및 거래완료)
회사는 상품 등의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회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의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로부터 일정한 기간 내에 회사에 대하여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제2항의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하여 회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 등의 하자,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환불, 교환 기타 판매자와 회원 간의 모든 문제는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회원이 직접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회원은 구매한 상품 배송 및 서비스 제공이 완료 되었을때로부터 3일이내 모든 대금을 결제해야 하며, 기간 내 모든 대금 결제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사이트에 등록된 결제정보를 활용하여 잔여 대금 결제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상품 등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회원은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외함)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그 밖에 관련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회원은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회원이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판매자는 회원이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판매자가 회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회원이 청약철회 등을 하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 중인 결제대금을 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이를 지연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의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예치 중인 결제대금을 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에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원이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회사는 청약철회 등으로 인하여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청약철회 등을 한 날(단, 상품 등이 배송된 경우에는 판매자가 상품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환불은 해당 신용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제17조 (구매안전서비스)
회사는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설치시공/세척/수리용역/구독서비스가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협력사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설치시공/세척/수리용역/구독서비스를 제공받고 서비스확인서를 작성한 경우 그 익월 10일까지 전문가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단. 렌탈계약의 대금지급 및 취소 등은 렌탈계약서 약관을 우선합니다.
제4장 A/S 및 이용자 관리와 보호
제18조 (A/S 정책)
구매자는 서비스제공일로부터 서비스이용과정에 안내 된 서비스 보증 기간 동안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해 A/S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매 한 제품 : 신품 / 제조사 A/S 정책에 따름. 중고 / 판매자 6개월 A/S
세척 서비스 : 서비스 받은 날로 부터 3일 이내
수리서비스 : 서비스 받은 날로 부터 15일 이내
단, 렌탈제품의 A/S는 렌탈계약서 약관에 따릅니다.
구매자는 쿨피아 A/S센터 또는 앱내 문의를 통해 A/S신청을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일로부터 영업일기준7일이내 A/S처리를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품 오작동 등이 발생하는 경우 제품자체의 불량여부를 가장 먼저 확인하며, 만약 설치시공/세척/수리용역/구독서비스 과정에서의 문제로 인해 제품 오작동이 발생한 경우라면 보증기간 내 접수된 건에 한해 무상으로 A/S를 진행합니다.
제품 오작동 등의 사유가 제공한 설치시공/세척/수리용역/구독서비스 이외의 원인으로 확인되는 경우 해당건에 대한 A/S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구매자가 설치시공/세척/수리용역/구독서비스 확인서 작성완료 일로부터 A/S 기간이 모두 다르게 책정되어 있으므로 서비스 제공자는 고객에게 사전 A/S 기간과 관련하여 현장 또는 사전 고지하여 서비스 완료 후 기간내 A/S 신청이 가능토록 안내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이용자 관리)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한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고객보호센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정하고 안전한 거래를 보장하기 위해 다음 각 호의 센터를 필요시 운영합니다.
윤리경영센터
공정거래센터
권리침해 신고센터
안전거래센터
개인정보 보호센터
청소년 보호센터
회원은 각 센터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조정에 대하여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의 불만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 합니다.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고객센터의 분쟁조정시 회원은 신의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재21조 (금지행위)
직거래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협력사와 구매자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직거래는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협력사는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협력사를 회사가 운영하는 안전거래센터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부정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결제 부정행위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이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
회사는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 1차 경고, 2차 일정 기간 이용 정지, 3차 영구 이용 정지 ]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인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타 금지행위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금지행위 각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기타
제22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14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3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쿨피아 앱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쿨피아 앱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0조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쿨피아 앱의 거래는 실시간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회원의 현재 소재지와 회원이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24조 (관할법원)
이 약관과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25조 (기타조항)
쿨피아에서 제공하는 렌탈서비스는 쿨피아와 고객이 별도로 작성하는 계약서와 계약서내 약관을 우선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쿨피아 앱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주식회사 쿨피아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쿨피아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를 어떻게 이용하고 보호하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수집 항목: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주소, 생년월일, 성별, 결제 정보(신용카드 정보 등),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수집 방법: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수집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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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제공 및 관리: 서비스 제공, 계약 이행, 고객 관리, 결제 및 환불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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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준수합니다. 구체적인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ㆍ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ㆍ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ㆍ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ㆍ로그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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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고객님의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ㆍ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ㆍ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정보주체의 권리와 행사 방법
고객님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 정지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권리 행사는 서면, 이메일, 전화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 된 경우,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서면 형태의 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7.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ㆍ개인정보 암호화
ㆍ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ㆍ개인정보 접근 제한
ㆍ정기적인 직원 교육
8.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ㆍ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주식회사 쿨피아 최정우
ㆍ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주식회사 쿨피아 최정우
9.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변경 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본 방침은 2024년 6월 12일부터 시행됩니다.
주식회사 쿨피아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쿨피아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쿨피아 앱을 통하여 가입한 이용자가 앱을 이용하는 경우, 회사와 이용자 간 전자금융거래의 법률관계를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선불전자지급수단, 신용카드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1호에서 정하는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이하 ‘지급인’이라 합니다)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이하 ‘수취인’이라 합니다)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전자적 장치’ 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합니다), 전자서명법상의 전자서명생성정보 및 인증서,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및 이용자의 생체정보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전자금융거래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제4조 기재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제2장 내지 제4장에서 달리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이용자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가맹점’이란 회사와의 계약에 따라 전자지급수단에 의한 거래에 있어서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인터넷사이트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하고 그 약관의 내용을 설명합니다.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주문서), 인터넷사이트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줍니다.
이용자는 제3항의 규정에 따른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직전 영업일까지 전자금융거래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전단의 기간 안에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합니다), 전자서명법상의 전자서명생성정보 및 인증서,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및 이용자의 생체정보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전자금융거래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제4조 기재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제2장 내지 제4장에서 달리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이용자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가맹점’이란 회사와의 계약에 따라 전자지급수단에 의한 거래에 있어서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인터넷사이트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하고 그 약관의 내용을 설명합니다.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주문서), 인터넷사이트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줍니다.
이용자는 제3항의 규정에 따른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직전 영업일까지 전자금융거래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전단의 기간 안에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즉시 인터넷사이트(전자적 장치)에 최소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4조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구성 및 내용)
전자금융거래서비스는 다음 각호의 서비스로 구성되며 회사는 각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을 인터넷사이트에 별도 게시합니다.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결제대금예치서비스 (매매보호서비스)
선불전자지급수단발행관리서비스
회사는 필요시 이용자에 사전 고지하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거래내용의 확인)
회사는 인터넷사이트의 해당 서비스 조회 화면을 통하여 각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을 받은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등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제1항의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시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이용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확인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오류의 정정 등)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오류의 원인과 처리결과를 문서,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다만,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로 알려 드립니다.
제7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기간은 제5조 제3항,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8조 (거래지시의 철회)
이용자가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 제5조 제5항에 기재된 연락처로 전자문서를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하는 방법 또는 회사가 고지하는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각 서비스별 거래지시 철회의 효력 발생시기는 본 약관 제16조, 제20조 및 제26조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이용자는 전자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금융실명법 등 법령에 의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는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책임)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회사가 전자금융거래법 제6조제1항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위 제1항 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가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위 제1항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누설·노출 또는 방치한 행위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의 사유 등이 발생한 경우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각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제공의 중단일정 및 중단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1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이용자는 인터넷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된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제1항에 따라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합니다)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회사의 본점이나 영업점에 분쟁처리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안전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3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과 다르게 합의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관련 법령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에서 그 합의 사항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제14조 (관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장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제15조 (정의)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만 합니다)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16조 (거래지시의 철회)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회사의 계좌의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나거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접근매체의 관리)
회사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 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대가를 수수(授受)·요구 또는 약속하면서 접근매체를 대여받거나 대여하는 행위 또는 보관·전달·유통하는 행위
범죄에 이용할 목적으로 또는 범죄에 이용될 것을 알면서 접근매체를 대여받거나 대여하는 행위 또는 보관·전달·유통하는 행위
접근매체를 질권의 목적으로 하는 행위
1호부터 4호 중 하나의 행위를 알선하는 행위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제18조 (정의)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인터넷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회사가 소비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 (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선지급식 통신판매'라 함은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는 대금 지급 방식의 통신판매를 말합니다.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 운영의 인터넷사이트에 입점한 자로서, 통신판매를 하는 자를 말합니다.
'소비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 운영의 인터넷사이트에 입점한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는 자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5호의 요건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판매자'와 '소비자'를 말합니다.
제19조 (예치된 결제대금의 지급방법)
소비자(그 소비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한다. 이하 제2항 내지 제3항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소비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을 경우 회사가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회사는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소비자의 동의 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소비자가 그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제20조 (거래지시의 철회)
제2장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제17조는 본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에 준용합니다.
주식회사 쿨피아 부가서비스 비용발생동의 안내입니다.
제1조 [부가서비스 정의]
쿨피아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는 에어컨,냉난방기의 세척, 가스주입, 수리를 의미 합니다.
제2조
기본적인 약관은 쿨피아 이용약관과 결제서비스 이용약관을 우선합니다.
제3조
부사서비스 이용 중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에 따라 비용이 발생되며,
상기 서비스에 대한 비용은 서비스 제공 전에 고객님께 사전 안내되며, 동의 후 진행됩니다. 서비스 진행 중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경우, 추가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경우, 업체는 고객에게 사전에 상세한 내역과 금액을 설명하고 서면 또는 전자적 방법으로 동의를 받습니다.
제5조
고객은 추가 비용 발생에 대해 충분히 설명을 듣고 이해한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고객이 동의하지 않을 경우, 추가 작업이나 서비스는 진행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지연 또는 제한에 대해서는 고객이 책임을 집니다.
제6조
본인은 위와 같은 내용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본 동의서는 고객과 주식회사 쿨피아 간의 부가서비스 등 추가 비용 발생에 대한 동의서를 의미하며, 법적 효력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쿨피아 드림
상기 비용은 예상 금액이며, 실제 비용은 서비스 제공 시 확정됩니다. 서비스 제공 전 반드시 최종 비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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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쿨피아 부가서비스등 약정외 추가 비용발생 동의
본 동의서는 주식회사 쿨피아 (이하 "업체")가 고객님(이하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약정 외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경우, 고객님의 동의를 받기 위한 것입니다.
1. 추가 비용 발생 사유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나 고객의 요청으로 인해 계약 시 약정된 범위를 초과하는 서비스나 작업이 필요할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추가 비용 발생 예시
ㆍ추가 작업이나 서비스 요청
ㆍ추가 자재나 장비 사용
ㆍ작업 환경의 변동으로 인한 비용 증가
ㆍ기타 예기치 않은 상황으로 인한 비용 발생
3. 추가 비용 산정 기준
ㆍ추가 작업 시간 및 자재 비용을 기준으로 산정
ㆍ고객과 협의하여 사전에 결정된 비용 기준
4. 동의 절차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경우, 업체는 고객에게 사전에 상세한 내역과 금액을 설명하고 서면 또는 전자적 방법으로 동의를 받습니다.
5. 고객의 동의
고객은 추가 비용 발생에 대해 충분히 설명을 듣고 이해한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고객이 동의하지 않을 경우, 추가 작업이나 서비스는 진행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지연 또는 제한에 대해서는 고객이 책임을 집니다.
6. 동의 여부
본인은 위와 같은 내용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본 동의서는 고객과 주식회사 쿨피아 간의 부가서비스 등 추가 비용 발생에 대한 동의서를 의미하며, 법적 효력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쿨피아 드림